글둘(스님들말씀)
서산대사의 선시
하늘의전설
2005. 9. 25. 21:05
백범 김구 선생이 즐겨쓰시던
서산대사의 선시...........
답설야중거(踏雪野中去)하야
불수호란행(不須胡亂行)이라
금일아행적(今日我行跡)은
수작후인정(遂作後人程)이라
눈 덮인 들판 걸어갈 제
행여 그 걸음
아무렇게나 하지 말지어라
오늘 남긴 내 발자국이
반드시 뒷사람의 길이 되리니....